주요뉴스
거제시, 2018년 청렴워크숍 실시
거제시, 2018년 청렴워크숍 실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3.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6급공무원, 다산에게 청렴을 배우다

 
거제시는 지난 26일, 27일 양일간 전남 강진군 다산기념관(다산수련원)에서 6급 공무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청렴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6.13. 지방선거 등으로 공직자의 청렴과 공직기강 확립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기에 중간관리자들의 청렴 역량 강화와 청렴 의식 제고 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강진군 다산기념관의 다산체험프로그램에 1. 2기로 나누어 참여하였다.

다산의 유배생활 공간인 다산초당을 비롯해 다산기념관, 백련사 등 강진의 주요 다산 유적지을 답사하며 다도체험, 다산 청렴 강의 등을 통해 다산 정약용 선생의 애민사상과 공무원으로서 지켜야 할 자세 등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한 참석자들은 “워크숍을 통해 다산 선생의 마음가짐, 다산 철학을 되짚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며 “다산의 청렴정신을 본받아 청렴 거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내가 먼저 청렴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 2월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부서별 청렴시책 추진,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강화, 부패취약분야 청렴 모니터링 운영 등 시민 눈높이에 걸맞은 청렴도 상위권 달성을 위하여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