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다문화센터, ‘다(多)함께 문화 탐방대’ 운영
거제시다문화센터, ‘다(多)함께 문화 탐방대’ 운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3.1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다문화가정자녀 성장지원 프로그램 진행

거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성미)는 지난 17일(토) 다문화가정 자녀 성장지원프로그램인 ‘다(多)함께 문화 탐방대’ 발대식을 실시하였다. ‘다(多)함께 문화 탐방대’는 2018 경남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삼성중공업(주)거제조선소 지정기탁 사업으로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각 지역의 문화재 탐방, 직업탐방 등을 통하여 일상스트레스 해소 및 대인관계 기술 향상, 한국문화 이해도를 키우기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홈페이지 및 지역사회 홍보를 통해 20명의 다문화가정 자녀 및 멘토로서 탐방대 활동을 지원 보조할 자원봉사자 10명을 모집, 선정하였으며 이날 발대식에는 멘티_멘토 서약식, 멘티_멘토 관계향상프로그램, 다문화가정 부모 역할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김성미 센터장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꿈을 가지는 사람은 항상 희망적이고 적극적이며 용기가 있다’고 하면서 ‘내일 내 꿈이 바뀌더라도 언제나 꿈을 지닌 사람이 되라’고 하였고 자원봉사자 및 다문화가정 부모에게는 ‘교학상장 및 사랑과 관심’을 강조하며 ‘다함께 jump up!’ 할 것을 당부하였다.
다문화가정 자녀 ‘다함께 문화 탐방대’는 월 2회 이상(3월 부산 키자니아, 4월 경주지역 탐방) 다양한 문화탐방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문의 : 거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5-682-495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