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수련관, 신규 재능동아리 모집
청소년수련관, 신규 재능동아리 모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3.13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청소년수련시설에서는 꿈․끼 재능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8년도 신규 재능동아리’를 모집한다.
청소년 재능동아리는 2017년 3월 거제시 청소년동아리 발대식을 시작으로 거제시민의 날 차 없는 거리행사, 청소년 어울림한마당, 청소년 동아리연합축제 등 청소년 문화행사 기획 운영 활동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우리 지역 행사에 초청받아 불우이웃돕기 바자회, 문화가 잇데이, 사회복지박람회, 문화예총 플래시몹 행사 참여 등 한 해 동안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2018년도 청소년 재능동아리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과 옥포․고현 청소년문화의집 세 개의 기관에서 동시 접수 실시하며,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15팀, 옥포문화의집은 10팀, 고현문화의집 5팀 등 총 30개팀 선착순 모집한다.
동아리 모집대상은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5인 이상)로 신청방법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jyc.kr) 공지사항 ‘동아리 가입신청서’ 작성하여 메일 또는 방문제출하며, 동아리 상담 후 가입이 가능하다.
오는 30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잔여 자리에 한해 추후 상시모집도 시행할 예정이다.
청소년 재능동아리 가입 시, 동아리 활동을 위한 연습공간 지원, 그리고 청소년문화축제 행사 참여 및 봉사시간 승인, 매년 활동 우수 동아리 선정 수상 및 지원 등 청소년들의 꿈․끼 발굴과 미래 진로직업 선택을 위한 재능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동아리연합회를 구성해 거제지역 동아리들의 정보와 재능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동아리가 연합하여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는 테마 기획행사 개최 등 청소년들의 사회성 증진과 자치역량 강화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