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우리 아이에게 좋은 이름 지어주기!
우리 아이에게 좋은 이름 지어주기!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6.19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는 아이가 태어나면 정말 멋지고 예쁘고 세련된 이름을 지어주고 싶어 한다.

그리고 그 이름이 아이에게 좋은 운기(運氣)를 주고 이왕이면 많은 재물을 얻고 크게 출세할 수 있는 이름이기를 간절히 바란다. 이름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또한 그 이름이 평생 동안 아기의 운명에 작용을 한다는 것을 언론매체를 통해서 알고 있기 때문에 전문 작명가에게 의뢰를 하기도 하고, 한문이 적힌 두꺼운 옥편(玉篇)을 들여다보며 좋은 뜻을 찾아주려고 부모들은 최선을 다한다.

우리 아기 이름은 이게 좋을까? 저게 좋을까? 고민하며 많은 이름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보지만 성명학(姓名學)의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결정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때문에 작명에 관한 책을 서점에서 구입해 연구하기도 하고, 인터넷을 통하여 알아보기도 한다. 하지만 성명학 이론 중에는 과학적이지도 않고 통계적으로도 맞지 않아 현대에는 적용할 수 없는 학설 그리고 근거 없이 생겨난 학설이 많다, 서점에 있는 작명에 관한 책들도 성명학이론에 맞지 않는 것이 많다, 때문에 일반인들은 어떤 이론이 맞는지 혼란스러울 때가 많다, 실제로 작명을 하는 사람들 중에는 사주용신만으로 이름을 짓기도 하고 당사자의 사주도 보지 않고 주역의 수리만으로 이름을 짓기도 한다.

소중한 내 아이에게 정말 좋은 이름을 지어주고 싶다면 정통성명학의 원칙들을 반드시 적용하여 평생 보운이 되는 이름을 선물해야 한다.
 

■ 성명학의 기본 원칙을 적용한 작명법

1:당사자의 사주명식을 작성하여 음양과 체 용을 살피고 한난온습을 살펴 중화를 해야 한다.

2:오행의 분포상태 즉 사주팔자 8자 중에서 木 火 土 金 水의 개수를 뽑아서 끊어진 오행 이나 과다한 오행이 없는지를 살펴 보운하거나 설기하여 작명함,

3:성과 이름의 음양 조합, (양음양, 음음양, 양양음으로 음과 양의 조합이 상교로 이루어지게 하여 길격으로 작명해야 한다, 구체적 설명을 하면, 기수(奇數)1 3 5 7 9는 양(陽)이며. 우수(?數)2 4 6 8 10은 음(陰)이므로 음양의 조화를 반드시 이루어야 한다.)

4:오행의상생 (성명상의 소리오행이 상생으로 흘러야한다,)

5:형.원.이.정 격의 수리구성이 모두 길격으로 이루어져야 한다.(홍길동 이란 이름으로 예를 들면, “(원격)길+동, (형격)홍+길 (이격)홍+동 (정격)홍+길+동“의 수리 구성이 모두 길 격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6:음령오행 및 삼원오행이 길격(吉格)으로 상교되어야 한다.

7:이름은 그 뜻이 좋아야 하며 현대적 감각에 맞아야 한다.

8:써서는 안 되는 불용문자를 피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