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인구 2만 수양동에는 택시승강장 없어
인구 2만 수양동에는 택시승강장 없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3.1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수양동은 대단지아파트, 상가. 원룸 등으로 신도시가 형성되면서부터 대중교통(시내버스, 택시)을 많은 시민들은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내버스 정류장 설치는 부족함이 없지만 시민 발인 택시 승강장은 한 곳도 설치돼 있지 않습니다.

수양동에는 6600세대에 주민이 2만1000 명이 살고 있으나, 택시 승강장은 한 곳도 설치 안되어 있어 이용승객과 운전자들이 큰 불편을 호소하고 있기도 합니다.

 

거제시 전역을 하루에 택시 510대가 운행하고 있지만, 지정 택시 승강장이 겨우 23곳 밖에 없어 택시운전자들과 이용승객 들은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수년동안 택시업계에서는 신설 택시승강장설치를 회의때마다 건의를 했지만, 거제시 교통행정과에서는 이핑계 저핑계하면서 뒷짐만지고있어 민원의 문제가 되기도합니다.

 

 

 

이런 문제로 수양동 자이아파트 후문 시내버스 정류소에 겹치도록 주정차한 일부 택시들이 어린이 보호구역내 불법주차 이동식 카메라 장착차량에 단속돼 8만원의 과태료 고지서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수만명이 살고있는 수양동주민들이 지정 택시승강장에서 편하게 이용할수있도록 거제시 교통행정과에서는 탁상행정이 아닌 현장점검으로 택시 이용승객들의 불편해소를 적극적인 행정조치를 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